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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통합인권시스템 구축

  • Client국방부 인권과
  • Date 2014.08 ~ 2014.11
  • Solution MBS
사업 개요
국방망(인트라넷), 전화로만 가능하던 인권 상담·진정이 인터넷(사이버지식정보방 등)으로도 가능하도록 하여 인권침해 구제의 접근성을 제고
주요사업내용
'인권 관련 상담/진정 신청, 처리, 결과조회, 통계관리, 처리 경과 및 결과 문자(메일) 안내
여성고충 상담 신청, 처리, 결과 조회 및 통계관리, 처리 경과 및 결과 문자(메일) 안내
온라인 병영상담 신청, 처리, 결과 조회, 처리 경과 및 결과 문자(메일) 안내
구축효과
각 군별로 운영 중인 인권상담체계를 통합 구축하여 유지보수 인력 및 예산 절약이 가능하며, 인권 진정·상담, 여성고충·병영상담, 교육, 자료 공유, 통계분석 기능 등으로 인권업무의 효율성 증진 기대
국방3.0 추진 간 소통과 이해강화 에 부합되는 정보체계로서 인터넷으로 신청한 사건의 처리 경과 및 결과 확인, 신고자에게는 휴대폰 알림서비스 제공 등 대국민 서비스 질(質) 향상
진정 및 상담 사건에 대한 유형별 분석(통계) 기능과 군 내부 및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국방인권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