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ITEMAP

회사소식

CLIENT_회사소식 게시판 상세페이지

게시글 내용 상세보기 페이지입니다.
윈도 OS 보안에 초대형 결함 조회수 3786
작성자 케이투웹 작성일 2006-01-13 14:24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윈도 OS 보안에 초대형 결함"


 윈도 PC가 엄청난 바이러스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일(이하 현지 시각) 보도했다.

컴퓨터 보안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 운용체계(OS)에서 수억대의 PC를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새로운 취약성을 발견해 해결하려 애쓰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3일 안티바이러스 업체 F-시큐어의 믹코 히푀넨 최고연구책임자(CRO)의 말을 인용, “이 바이러스가 그동안 보아 온 어떤 취약성보다 엄청난 것이 분명하다”며 “윈도의 어떤 버전도 당장 공격받기 쉽다”고 전했다.

지난주 처음 발견된 이 보안 결함은 해커들이 이미지 파일에 악의적으로 삽입된 프로그램을 이용해 컴퓨터에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를 감염시키도록 한 것이다.


이것은 대부분의 공격과 달리 피해자들이 의심되는 파일을 다운로드받거나 실행하도록 요구하며 사용자들이 오염된 이미지 파일이 포함된 웹 페이지와 e메일 및 인스턴트 메시지를 보기만 해도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를 감염시킬 수 있다.

히푀넨 CRO는 “아직까지 이렇게 나쁜 바이러스는 보지 못했다”며 “1990년 이후 나온 모든 윈도 OS 탑재 시스템이 이 결함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MS는 자사 웹사이트의 보안 게시판에 ‘이 취약성이 공격받고 있음을 알고 있다’면서도 1일 오전까지 이 결함을 수정한 공식적인 패치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MS는 안티바이러스 협력 업체들과 긴밀히 협조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에 법적 조치를 추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고객들에게 e메일을 열거나 신뢰할 수 없는 소스에 연결된 웹 링크를 이용하는 것을 조심하라고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